근로장려금 최대 지급액 알려드려요.

국세청 근로장려금 전화번호

배우자와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로 위의 두 가구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모든 가구

기한이후인 지금은 6개월 이내 추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자격에 해당하는 근로자라면 누구나 신청하실 수 있기에 아래 신청 자격과 쉽게 근로장려금 지급 대상자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 알려드리니 참고하셔서 신청 자격이 되신다면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올해 근로장려금은 맞벌이 기준으로 최대 300만원이며 자녀장려금은 자녀 1명당 최대 70만원입니다.

부채가 있을 경우 차감은 되지 않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더불어 근로장려금 신청시간 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도 함께 다뤄 봤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표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5월부터 시작되는 정기신청기간에 신청 하는 것이 정기이며 정기신청기간이 끝난 후 6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추가로 신청 하는 기간이 반기입니다.

2022 하반기 근로장려금 지급일

먼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어서 세무서로부터 개별인증번호를 받은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가진단으로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인지 확인해 보신 후 기간 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정기신청 : 정기 – 9월 말까지| 기한 후 – 신청 달부터 4개월 말 이내

반기 신청 : 상반기 – 2020년 12월 중| 하반기 – 2021년 06월 중| 정산 – 2021년 09월 중

중요한 것은 근로장려금 신청할 때에 재산을 보았을때 가구원 모두가 소유하는 재산합계액이 2억원 미만이어야 신청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도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반기 또는 정기에 맞게 들어가신 후 ‘안내대상자 여부 조회’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근로장려금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에 근로사업소득 등이 있는 568만 가구 중 365만 가구에게 5월에 장려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했다고 밝혔습니다.

첫째 ARS(1544-994)로 안내대상자 확인후 ARS를 통해 신청이 가능합니다.

국세청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세무서에 방문하지 않고도 신청할 수 있는 비대면 신청 방법을 확대했습니다.

근로장려금 가구당 한명

근로장려금 지급대상자 확인방법이 궁금하신분들은 모두 읽어주세요.

이제 근로장려금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5월에 신청하는 정기신청의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2020년에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 소득이 있는 가구여야 합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을 안내드리겠습니다.

맞벌이 가구는 자녀장려금은 600~4천만원이고 근로장려금은 600~3600만원입니다.

자가진단으로 근로 장려금 지급 대상자인지 확인해 보신 후 기간 내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