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얼마 나오나요 거짓없이

근로장려금 받기

단독가구는 부양자녀와 배우자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입니다.

맞벌이 가구는 신청인과 배우자 각각의 총급여액 등이 300만 원 이상인 가구입니다.

아래에서 자세한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기신청을 놓친 후 그 이후에 반기신청으 하게 되면 전액이 아닌 근로장려금의 90%만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다음 아래와 같은 기타 요건도 충족하셔야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십니다.

세계적으로 백.신과함께 경제가 살아날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추가지급의 경우 이듬해 9월에 하고 있다.

배우자와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로 위의 두 가구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모든 가구

근로장려금 신청 ars

근로장려금 신청의 경우 지급대상자 확인방법을 참조하셔서 신청기간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후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기한 후 신청을 할 수 도 있으나 이 기간에 신청할 경우 근로장려금 90%만 지급됨으로 되도록이면 5월 중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2019 귀속 소득에 대한 장려금 수령 가구는 총 506만가구(근로장려금 432만가구 자녀장려금 74만가구)였습니다.

주로 저소득층 가구를 위주로 지원하는 근로 장려 제도이기 때문에 가구원 전체가 소득이 있거나 단독가구라 해도 일정이상의 재산과 소득이 있으면 근로장려금을 받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지원금액은 가구 구성과 소득구간에 따라 달라지며 150 ~ 300만 원까지 최대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정기신청 : 정기 – 9월 말까지| 기한 후 – 신청 달부터 4개월 말 이내

근로장려금 맞벌이 기준

기한이후인 지금은 6개월 이내 추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이에 나라에서 지원해 주는 정책만 잘 살펴보셔도 저소득 근로가정에는 큰 도움이 됩니다.

2)부부 모두 경제활동을 하는 맞벌이 가구 (배우자의 연간 총 소득 300만원 이상 가구)

국세청은 근로소득지급확인서 등을 허위로 제출해 근로장려금을 받은 사람에게는 장려금을 환수하고 1일당 ’10만분의 25’의 가산세를 부과하고 있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가구 소득기준에 의해 나누어 지는데 단독세대주 가구의 경우 신청하는 사람의 총소득이 연 2천만 원 이하여야 하며 혼자서 버는 외벌이의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소득의 합이 3천만 원 이하 맞벌이의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소득이 3600만 원 이하여야 근로 장여금 신청자격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다.

#근로장려금 주거급여
#국세청 근로장려금 대상자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