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소득세신고 어째서?

근로장려금 불복청구

홑벌이가구는 배우자의 총급여액이 3백만원미만이며 부양자녀 또는 배우자 또는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입니다.

글을 읽고 본인이 해당하시면 망설이지 말고 신청하시고 혜택받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현재는 6월이 넘었으므로 기한 후 신청에 해당합니다.

이후 6월 1일 ~ 11월 30일까지 기한 후 신청을 할 수 도 있으나 이 기간에 신청할 경우 근로장려금 90%만 지급됨으로 되도록이면 5월 중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제도입니다.

저는 대학교 다닐 때 알바하면서 근로 장려금 받기도 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는 작년의 여파와 함께 실질적인 가정경제의 어려움이 많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지금부터 상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은 가구 소득기준에 의해 나누어 지는데 단독세대주 가구의 경우 신청하는 사람의 총소득이 연 2천만 원 이하여야 하며 혼자서 버는 외벌이의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소득의 합이 3천만 원 이하 맞벌이의 경우 신청인과 배우자의 총소득이 3600만 원 이하여야 근로 장여금 신청자격에 적당하다고 할 수 있다.

근로 장려금 신청은 정기와 반기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국세청은 지난해 근로사업소득이 있는 398만 대상 가구(근로장려금 336만가구 자녀장려금 62만가구)에 장려금 신청 안내문을 발송하고 있다고 3일 밝혔습니다.

열심히 일 하지만 소득이 많지않아 생활이 어려운 근로소득 사업소득 종교인 소득이 있는 가구에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 또는 사업을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복지제도입니다.

근로 장려금 개별 인증 번호

2)부부 모두 경제활동을 하는 맞벌이 가구 (배우자의 연간 총 소득 300만원 이상 가구)

맞벌이가구는 배우자의 총급여액이 3백만원이상이며 배우자와 신청인 각각의 총급여액 등이 3백만원 이상인 가구입니다.

기한이후인 지금은 6개월 이내 추가신청을 하시면 됩니다.

가장먼저 기초적으로 갖추어야 할 자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득이 많을 수록 지급액은 적어지는 방식입니다.

10%가 차감되기 때문에 매년 정기신청기간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5월부터 시작되는 정기신청기간에 신청 하는 것이 정기이며 정기신청기간이 끝난 후 6월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추가로 신청 하는 기간이 반기입니다.

특별한 공인인증서나 로그인필요없이 주민등록번호와 휴대폰번호만 있으면 가능합니다.

여기서도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반기 또는 정기에 맞게 들어가신 후 ‘안내대상자 여부 조회’에 들어가시면 자신이 근로장려금 대상자에 포함되는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기신청 : 정기 – 9월 말까지| 기한 후 – 신청 달부터 4개월 말 이내

저소득 가정에 지급되는 나라의 지원정책으로서 해당되는 가구에게는 큰 도움이 됩니다.

#근로장려금 요건
#근로장려금 가구당
#근로장려금 두명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