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장려금 결과확인 이제는

근로장려금 공익

아는 만큼 지원받을 수 있으니 끝까지 읽어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방법은 전화(ARS) 126번 모바일이나 PC로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하기 세무서 직접 방문하기 등이 있으며 자신이 신청 대상자인지 확인을 하고 싶으시다면 국세청 홈택스 장려금 계산기에서 계산해 보시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다음 아래와 같은 기타 요건도 충족하셔야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십니다.

맞벌이 가구 – 배우자 또는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이면서 신청자와 배우자의 총급여액이 각각 연 3백만 원 이상인 가구 단독 가구

가구의 경우 맞벌이가구와 홑벌이가구. 단독가구에 따라 달라집니다.

단독 가구의 경우는 쉽게 말해서 자취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셋째 홈택스에 로그인하셔서 마찬가지로 조회 및 발급을 누르시고 근로 및 자녀장려금을 누르신 후 신청안내대상자 여부조회에서 반기 신청안내대상조회를 하시면 가능하십니다.

먼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어서 세무서로부터 개별인증번호를 받은 경우 근로장려금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근로 장려금 적금

단독 가구의 경우는 쉽게 말해서 자취를 생각하시면 될 거 같아요.

배우자와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없는 가구로 위의 두 가구에 해당하지 않는 나머지 모든 가구

맞벌이 가구는 자녀장려금은 600~4천만원이고 근로장려금은 600~3600만원입니다.

소득과 재산이 일정 금액 미만인 근로자 종교인 또는 사업자(전문직 제외)가구에 대해 일하는 만큼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하여 근로를 장려하고 소득을 지원하는 일과 연계된 복지제도입니다.

근로장려금은 직장인은 물론 사업자와 종교인도 신청 가능한 정부지원금으로 홈택스 로그인과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대상자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홑벌이 가구 – 배우자 또는 부양 자녀 70세 이상 직계존속이 있는 가구가 해당하며 배우자의 총급여액이 연 3백만 원 미만인 가구

근로장려금 지급일 확인

홑벌이 가구는 자녀장려금은 4~4천만원이고 근로장려금은 4~3천만원입니다.

이외에도 다음 아래와 같은 기타 요건도 충족하셔야지 근로장려금 신청자격이 되십니다.

2020.12.31일 현재 대한민국 국적을 보유하지 아니한 자(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와 혼인한 자 대한민국 국적의 부양자녀가 있는 자는 제외)

근로장려금 신청자격과 더불어 근로장려금 신청시간 금액 신청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도 함께 다뤄 봤습니다.

국세청은 “일하는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기 위해 2019년에 근로사업소득 등이 있는 568만 가구 중 365만 가구에게 5월에 장려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했다고 밝혔습니다.

#근로장려금 신청 전화번호
#편의점 알바 근로장려금

Leave a Comment